풍견화 [앙]

View
54
Love
0
comment
0
  • 풍견화 [앙]


    강아지.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풍경과 강아지.
    Dog. Illustration. Illust
    한국 일러스트

    Pen Drawing / Digital Coloring

    [개]
    한자로 견(犬)·구(狗) 등으로 표기한다. 포유류 중 가장 오래된 가축으로 거의 전세계에서 사육되며 약 400여 품종이 있다.

    개는 이리·자칼(jackal) 등이 조상이라고 하는데, 이는 개와 교배하여 계대(繼代) 번식의 가능성이 있는 새끼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즉 개에 이들의 혈액이 혼혈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두개골이나 치아의 구조를 보면 개는 혼합된 것이 아니며, 또 그들 중의 어느 것에서 생긴 것이라고도 여겨지지 않는다. 아마도 개는 오스트레일리아에 야생하는 딩고(dingo)나 남아시아에 반야생상태로 서식하는 개와 흡사한, 절멸된 야생종에서 생긴 것으로 추측된다.

    이와 같은 야생종이 세계의 몇 개 지역에서 별개로 가축화되어 그들의 선택과 그들 사이의 복잡한 교배에 의해 현재와 같은 다수의 품종이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개가 인간에게 사육되었다는 가장 오래된 기록은 페르시아의 베르트 동굴의 것으로 BC 9500년경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에 이어 BC 9000년경의 것으로 추산되는 독일 서부의 셍켄베르크개가 있는데, 크기와 두개골의 형태가 오스트레일리아의 딩고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 그 후 신석기시대에는 몇 품종이 사육되었는데, 최초의 가축화는 적어도 제4빙기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보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개 [dog, 犬] (두산백과)

    [Korean Dream]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 우리나라는 우리의 것을 잃어버렸다. 바로 '한국화'. '중국화', '일본화' 등 각 나라의 명칭에 맞게 불리웠지만 우리나라는 '동양화'라고 명칭 되었었다. 해방되었지만 아직도 '한국화'보다 '동양화'라고 불리우는 경우가 많다.

    [Korean Dream : 한국의 꿈]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을 담아낸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다. 산수화처럼 표현한 풍경은 우리나라 조상들이 나타내고자 했던 아름다움과 웅장함과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새롭게 일러스트화 하여 동물과 함께 어우러져 새롭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광광(匡光)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광광(匡光)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