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SPIDER MAN X Korea

View
102
Love
0
comment
0
  • BLACK SPIDER MAN X Korea

    Black Spider Man. 블랙 스파이더맨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ion. Illust. Marvel Hero. 마블 영웅.
    한복 입은 블랙 스파이더맨 / 블랙 스파이더맨 X 한국 일러스트

    Pen Drawing / Digital Coloring

    [스파이더맨]
    1962년 매카시즘 광풍을 거치며, 기존 코믹스의 캐릭터들이 주춤할 때, 마블코믹스는 새로운 캐릭터를 연구한다. 새로운 세대와 강력한 대항 이데올로기를 요구하는 시대상과 히피로 대표되는 반전반핵운동의 분위기, 그리고 소련에서 시작된 우주개발의 성공 소식들이 미국인들에게 불안감과 함께 다시 영웅을 찾게 만든다. 각종 B급 SF영화에서 소련에 대응하는 소영웅주의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기존의 강력한 슈퍼 히어로가 아닌 10대 소년의 성장드라마가 슈퍼 히어로로 그려지는 스파이더맨이 등장한다.
    우연히 생물학 연구소를 방문했다가 방사능에 노출된 거미에 물리며 스파이더맨이 된 피터 파커. 영화에서는 몸속에서 거미줄을 만들어내지만 원작 만화에서는 거미와 같은 초능력은 가지고 있되 몸속에서 거미줄을 만들지는 않으며, 거미줄을 만드는 장치를 몸에 부착한다는 설정이다.

    스파이더맨은 마블 유니버스(Marvel Universe)라는 세계관에 속해 있으며 어벤저스의 일원이다. 스파이더맨은 마블 히어로물 최초 10대 주인공이며, 시크릿 아이덴티티(Secret Identity : 인물들이 자신의 참모습을 감추고 다른 이름과 외모로 인격을 분리시켜 독자들과 창작품 내의 인물들을 속이는 요소)라는 알터 에고(Alter ego : 한 사람 내면에 있는 두가지 인격체)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처음 연재 때 설정은 10대 소년이 거미줄을 쏘면서 빌딩숲을 뛰고 날아다니는 것으로, 나오는 악당들도 인류를 위협하는 자들이기보다는 도시의 치안을 어지럽혀서 시민들이 길거리를 다니는 데 불편을 주는 정도의 캐릭터들이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파이더맨 (슈퍼 히어로,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Korean Dream]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 우리나라는 우리의 것을 잃어버렸다. 바로 '한국화'. '중국화', '일본화' 등 각 나라의 명칭에 맞게 불리웠지만 우리나라는 '동양화'라고 명칭 되었었다. 해방되었지만 아직도 '한국화'보다 '동양화'라고 불리우는 경우가 많다.

    [Korean Dream : 한국의 꿈]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을 담아낸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다. 영웅이나 유명인 등에게 한복을 입히는 등 우리나라의 것은 무엇이든 함께 어우러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산수화처럼 표현한 풍경은 우리나라 조상들이 나타내고자 했던 아름다움과 웅장함과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새롭게 일러스트화 하여 주대상과 함께 어우러져 새롭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광광(匡光)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광광(匡光)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