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IL WAR X Korea

View
50
Love
0
comment
0
  • CIVIL WAR X Korea

    CIVIL WAR. 시빌 워
    캡틴아메리카 vs 아이언맨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ion. Illust. Marvel Hero. 마블 영웅.
    한복 입은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 / 시빌 워 X 한국 일러스트

    Pen Drawing / Digital Coloring

    뉴 워리어스 멤버(나이트 트래셔, 나모리타, 스피드볼, 마이크로브)가 코네티컷 주의 스탬포드에서 리얼리티 TV쇼를 찍던 중, 빌런들(코발트맨, 스피드프릭, 콜드하트, 나이트로)과 전투가 벌어져 어린 아이를 포함해 600명 이상의 민간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여론은 초인들한테서 등을 돌리고, 활동하지 않는 뉴 워리어스마저 ‘베이비 킬러’라 불리며 적대시된다. 이에 미 의회는 초인이 대중에 신분을 공개하고 정부의 관리를 받는 법안인 초인등록법안을 제정한다. 그리고 그 법안을 위반하는 초인들을 사냥하기 위한 특수집단을 조직하여 리더로 캡틴 아메리카를 지목하지만 그가 이 제안을 거절하자 대신 아이언 맨을 리더로 앉힌다. 결국 캡틴 아메리카는 아이언 맨 진영의 공격을 피해 지하로 숨어들어 등록법안에 반대하는 저항조직 ‘시크릿 어벤저스’를 만든다. 
    아이언 맨과 리드 리저즈, 헨리 핌 그리고 쉬헐크가 법을 지지하는 쪽에 서고 특히 스파이더맨은 기자회견장에서 마스크를 벗어 던지면서까지 강력한 지지 의사를 표명한다. 한편 일련의 사태를 겪는 가운데 아이언 맨에게 동조한 것을 후회하던 스파이더맨은 탈퇴를 선언하고 도주하던 중 추격자들에게 무참히 폭행당한다. 이때 퍼니셔가 나타나 스파이더맨을 구하고 시크릿 어벤저스의 비밀기지로 데려간다. 얼마 후 부상에서 회복된 스파이더맨은 캡틴 아메리카를 도와 아이언 맨과 싸울 것임을 공식적으로 선포한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시빌 워

    [Korean Dream]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 우리나라는 우리의 것을 잃어버렸다. 바로 '한국화'. '중국화', '일본화' 등 각 나라의 명칭에 맞게 불리웠지만 우리나라는 '동양화'라고 명칭 되었었다. 해방되었지만 아직도 '한국화'보다 '동양화'라고 불리우는 경우가 많다.

    [Korean Dream : 한국의 꿈]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을 담아낸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다. 영웅이나 유명인 등에게 한복을 입히는 등 우리나라의 것은 무엇이든 함께 어우러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산수화처럼 표현한 풍경은 우리나라 조상들이 나타내고자 했던 아름다움과 웅장함과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새롭게 일러스트화 하여 주대상과 함께 어우러져 새롭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

    개인적으로 마블 영화 시리즈 중
    가장 몰입해서 본 영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의견을 존중하고 이해한다는 것이 가장 어렵고도 중요하다는 사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광광(匡光)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광광(匡光)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