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ITY:Re-brith (그래비티 후기)

View
730
Love
3
comment
3
  • GRAVITY:Re-brith, (2013, 윤희열)


    A3 size, Adobe illustrator CS6



    Gravity(중력). 이라는 뜻을 가진 이 영화는 나에게 뜻 깊은 무언가를 남겨주었다. 마치 내가 지금 살아가는 삶과의 공감력도 있었기에 나는 이 영화를 가슴 깊이 다시 되뇌이고 되뇌이던 중에 문득 이 영화를 한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게됬다.



    ‘여주인공의 재탄생’



    실제 영화에서도 이런 메세지를 담은 장면이 나온다. 마치 태아가 엄마 뱃속에 있는 것 같은 연출이 있었는데, 그 장면이 왜 있었는지 이해하기 까지는 나는 조금 오래걸렸다. 미치도록 필사적으로 고요한 우주에서 그 누구와도 대화 할 수도 없고, 그 누구와도 접촉할 수가 없다. 오로지 자기자신과 드넓고 우주만 있을 뿐. 몇번이고 자살시도를 하고, 딸아이에 대한 회한을 느끼며 삶을 포기하려하는 여주인공. 그녀가 그 고요한 우주와 오로지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완전히 의미없고 잃어버렸던 삶을 되찾아가는 모습을 그려낸 영화이다. 다시 그 고요하고 끔찍한 상황속에서 꿋꿋하게 버텨가며 자기자신을 재탄생해가는 모습을 그려간다.


    항상 나는 삶의 무기력함에 있다가 점점 내가 하고 싶은 이 디자인이라는 일에 대한 열정을 조금씩 조금씩 만들어나가는 과정중에 접한 영화이기에 나에게 훨씬 가깝게와닿았고, 개인적으로 굉장히 의미있는 영화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나는 한문장으로 표현한 것을 한장으로 다시 표현해보았다. 제목은 .



    Read more at http://heeyeul.cafe24.com/wp/?p=578#4y9oOoCWqVkkeDf6.99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Heeyeul Yoon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Heeyeul Yoon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