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n Creative - 포트폴리오

1년 전 / 브랜딩/편집
View
6742
Love
173
comment
0
  • Born Creative는 포트폴리오 수업을 위해 작업한 셀프 프로모션 겸 포트폴리오 과제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브레인스토밍과 마인드맵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저의 디자이너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 아이디어를 구상하던 중 제 디자이너로서의 DNA를 컨셉으로하여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재미를 더하기 위해 아래에 보이는 상자 안에는 우리의 몸에서 유전자 감식시 필요한 혈액, 소변, 손톱, 머리카락 등과 주사기 모양의 펜, 그리고 DNA 염기서열이 나열 된 검사지를 함께 넣어 놓았습니다. 이 검사지는 주사기 펜을 이용하여 단어 찾기 퍼즐 게임 처럼 저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단어들 (born designer, born illustrator, born photographer 등)을 찾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제 포트폴리오의 제목의 C, H, A, M, I, N, J 는 모두 하이라이트 되어있는다는 점인데 이는 C, H, A, M, I, N, J가 제 이름를 구성하는 알파벳이기 때문입니다.

    이 컨셉은 제가 가장 인상깊게 본 영화 중 하나인 가타카 (GATTACA) 의 타이틀시퀀스에서 영감을 받은 것인데, 이 타이틀시퀀스에서 모든 이름의 G, T, C, A 는 하이라이트 되는데 이는유전자를 구성하는 염기의 배열로 아데닌(A), 구아닌(G), 시토신(C), 티민(T)의 순서로 돼 있기 때문입니다.

  • 이 작품은 베이징의sandu 디자인이 출판한 My Graphic DNA: portfolio & self promotion (나의 그래픽 DNA: 포트폴리오와 셀프 프로모션) 서적에 세계 각국 최고의 포트폴리오들 중 하나로도 선정되었습니다.

    벌써 2년 전 작품이라 부끄럽네요.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차민지 (MinJi C)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차민지 (MinJi C)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