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우화

View
169
Love
2
comment
0
  • 풍우화

     
    일러스트레이션. 풍경과 소. 소 일러스트. 소 그림. 한국 일러스트
    Bull. Illustration. Illust.
    광광. K Gallery
     
    Pen Drawing / Digital Coloring


    넓은 뜻의 소는 소과 중에서 산양류·면양류·영양류(羚羊類) 이외의 것을 가리키며, 가축인 소 이외에 물소류·들소·야크·가우르·가얄·밴팅 등을 포함한다. 몸은 건장하고 머리가 낮으며, 목 부분의 아랫면에는 많은 육수(肉垂)가 있고, 꼬리는 가늘고 길며 끝에 모총(毛叢)이 있다. 뿔은 암수 모두 있는데, 마디 모양의 융기가 없고 꼬이거나 사리를 트는 일이 없다. 이 중에서 물소류·야크·가얄·밴팅 등은 가축화되어 있다. 

    좁은 뜻에서는 가축으로 사육하는 소를 가리킨다. 뿔의 단면은 원형으로 정수리의 양쪽에서 나오며, 어깨의 융기가 약하고 체모(體毛)가 짧다. 소는 한자로는 우(牛)라고 하고 영어로 거세하지 않은 수컷을 불(bull), 암컷을 카우(cow)라 하고, 가축화된 소를 총칭하여 캐틀(cattle)이라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소 (두산백과)

     

    [Korean Dream]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 우리나라는 우리의 것을 잃어버렸다. 바로 '한국화'. '중국화', '일본화' 등 각 나라의 명칭에 맞게 불리웠지만 우리나라는 '동양화'라고 명칭 되었었다. 해방되었지만 아직도 '한국화'보다 '동양화'라고 불리우는 경우가 많다.

    [Korean Dream : 한국의 꿈]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을 담아낸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다. 산수화처럼 표현한 풍경은 우리나라 조상들이 나타내고자 했던 아름다움과 웅장함과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새롭게 일러스트화 하여 동물과 함께 어우러져 새롭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광광(匡光)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광광(匡光)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