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uncommercial film.2013

2017.02.06 / 영상/모션그래픽
View
417
Love
6
comment
0
  • Music: 8mm-Angel / 2013 /uncommercial film / music video / Live action / canon 5d mark2 , canon 60d / using program: final cut pro X / 04:29 / producing: 김보람 , 손한슬 /

    두가지 자아(선과 악)가 서로 대립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뮤직비디오. 2013 영상프로덕션 프로젝트 작업.

    '나는 알지 못하는 누군가를 쫓고 있다. 반대로 누군가에게 쫓기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러나 알고보니 모두 나 자신 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는 과정을 습득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그 생각을 풀어나갈 것인가를 고민하며 영상제작을 직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작업 시작 전, 서로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하면 잘 풀어 나갈 수 있으며 내용과 기법에 대한 제재없이 자신이 만들고 싶은 영상을 자유롭게 나타 낼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프리프로덕션 단계를 밟았다. 이 과정 중 작업 할 음악이 선정이 되고 어떠한 시각적인 내용을 담는게 좋을까 고민을 해보았다. 우린 사람의 가장 본질적인 내면속 선과 악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고 이 음악에 맞는 컨셉과 비주얼을 생각하는데에 있어서 의견이 서로 동일했다. 일단 음악의 분위기는 음침하고 우울하여 보는 사람이 조금 추상적이게 느껴지도록 제작하는게 맞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으며 앤틱한 아트워크,  90년대 특유의 영상미가 가장 이 노래의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질 것 같았다.  또한 영상속에 오르골이라는 가장 중요한 장치를 넣었는데 악은 어딘가에 잠재되어 있다가 한순간에 발산한다 라는 면도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용하였다. '선과 악이 존재하지만 선으로 누르고 있던 악은 안정적이지 않아서 언제든지 나타난다.  안정적이지 않은, 또 약한 인간의 모습도 보여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오르골은 잠재 되어 있는 악을 표출시키는 매개체로 사용하였다. 이러한 키워드로 이루어 작업을 시작해 나갔다. 

    synopsis 

    오래된 저택에 이사를 온 가족.

     이사온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날, 집에 아이 혼자 남게 된다. 아이는 부모님을 찾아 저택을 해맨다. 그러던 도중 맨 꼭대기 구석진 방에서 오래된 오르골 하나를 발견한다. 오르골을 연 후 아이는 꿈에서 누군가를 쫓고 쫓기는 꿈을 꾸게 된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kimBoram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kimBoram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