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Cover Design _ Amber [Crossing]

View
9448
Love
66
comment
4
  • SM Ent Art팀 최종 면접 과제로 제출했던 작업입니다.
    *가상의 앨범 디자인입니다.
     
     
     
    -
    그동안 발표한 Amber의 싱글과 유기적인 컨셉이 될 수 있는 타이틀을 정하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Amber의 Border라는 곡의 가사에 쓰인 crossing은 한계선을 '넘을 때'로 쓰인 것 1차적으로 Crossing을 착안해 왔으며,
    Amber의 다음 싱글의 'On My Own' 커버에 쓰인 'Crossing'에서 착안한 것입니다.
    이번 작업에는 [Crossing]을 가상의 타이틀로 지정해 그동안 엠버가 발표한 곡들의 연장선임을 강조했습니다.
     
    Amber의 디지털 싱글인 Borders에 영감을 받아 그 연장선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한계에 부딪혔을 때, 두려워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자신 앞에 놓인 한계선을 넘어서자는 Amber의 메세지를 담은 곡 입니다. 
    이 곡이 대중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부분을 커버와 내지 디자인으로 풀어 내었습니다. 
     
     
    우주를 큰 컨셉으로 잡고 그 우주 안에서 Amber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들을
    실제 우주에 있는 요소들을 대입해 상징적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었습니다. 
     
     
     
    우주-태양계로 전체 컨셉의 배경으로 잡은 이유는
    1. 영감을 받은 곡인 'Borders'는 엠버 특유의 보컬과 랩이 잘 어우러진 몽환적이고 오묘한 분위기의 신스 힙합 장르입니다. 
    우주와 비슷한 이미지라 생각했고, 가상의 앨범 커버를 기획하는데에 있어서 Borders의 장르가 연장선이 되었습니다. 
    2. 한계, 극복, 가능성, 의 연상과 표현은 우주-태양계라는 극단적인 배경에서 더 극대화 되는 효과가 있다 생각했습니다. 
    이를 미루어 보았을 때 우주-태양계가 가장 엠버의 메세지를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Color
    NASA의 화성 웹페이지에서 실제 화성을 촬영한 이미지를 찾아 컬러를 추출해 컨셉 컬러 파레트를 구성했습니다.
    실제 화성을 구성하는 표면 성분인 침철석(짙은 갈색), 황(레몬빛 노란색), 암염(무색 투명한 편이지만 노랑, 
    빨강 계열 등의 색을 띔)등과도 맞아 떨어져 더욱 컨셉에 힘을 싣는 효과를 노렸습니다.
     
    또 Amber Color를 사용해 밋밋함을 방지하는 포인트를 주려 했습니다.
    우주의 색이라 하면 보편적 상식과 고정관념으로 인해 검정색을 쉽게 떠올릴 수 있지만
    그 또한 인간이 온갖 종류의 가시광선 등을 보지 못하는 한계에 부딪혀 보여지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 보편적 상식(고정관념)을 한 번 비틀어 보고자 20만 이상의 은하를 조사해 
    우주에 있는 모든 빛의 스펙트럼 범위를 측정하여 평균을 낸 색인 코스믹 라테를 앨범 커버의 메인 컬러로 사용했습니다. 
     
    무채색 계열은 흰색과 검정색 계열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100%의 검정색을 사용하게 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 순수한 100%의 검정색은 
    사용을 지양하고 명암을 조절한 검정색 계열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이질적인 부분을 해소하고자 했습니다.
     
     
     
    Cover
    전체 컨셉과 어우러져 우주, 화성으로 큰 컨셉의 틀을 잡았습니다.
    커버는 지구에서 Amber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미합니다. 
     
    커버에 사용된 숫자와 선은 화성의 역행운동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천문학적 의미로는 지구에서 볼 때, 지구의 자전 운동 방향과 반대로 천체가 천구(天球) 위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천문학적 의미로 비틀어 역행 이라는 고정관념적인 뜻을 비틀어보고자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진행하다가 방향을 반대로 틀었다 다시 원래 진행하던 방향(이루고자 하는 목표)으로 가는 
    역행의 모습을 보고 현실에 지쳐 잠시 방황했다가 다시 자신의 신념을 돌이켜 자신이 생각하는 
    삶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역행 운동을 상징하는 화살표가 다섯개인 이유는 숫자 5가 소우주로서의 인간을 상징하기 때문에
    다섯개로 정했습니다. 오각형의 각 모서리가 인간의 머리와 팔, 다리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행 순서를 소우주로서의 인간을 뜻하는 5에서 착안해 와서 다섯개의 화살표로 나타내었고 숫자로 진행 순서를 표현했습니다.
     
    커버는 지구형 행성대에서 바라본 화성, 내지는 소행성대를 지나가는 모습, 
    CD Cover는 목성형 행성대에서 바라 본 지구형 행성대의 모습을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
     
    2016.11.13-2016.11.16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Adobe InDesign
     

    그리고 광탈했습니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Seha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Seha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