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KA style 그래픽 작업

2020.05.21 / 그래픽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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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DJmax TECHNIKA Style 그래픽 작업

     

    중고등학생 시절 리듬게임 장르를 좋아했다.

     

    일본발 아케이드 브랜드의 경우,

    게임성과 컨셉은 좋았으나 일본풍 음악에 불만

    국내 정서에 맞는 'DJ max' 시리즈에 만족

     

    그러나 DJmax 는 온라인 버전으로 몇 번 해봤을 뿐

    PSP 타이틀을 주로 발매했기 때문에 큰 접점은 없었다.

     

    그러다 지방 소도시에 유일하게 생긴 대형 영화관

    한켠에 생긴 아케이드 공간에 'TECHNIKA' 라는

    무려 터치스크린 리듬 오락기체가 입고

     

    아래에는 22인치, 위로는 32인치 대형 화면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던 BGA와 게임 인터페이스는 내 눈을 사로잡았다.

    UI/UX 분야에 관심을 갖게된 건 정확히 이 무렵

  • - 지난 학창시절의 흔적들 -

     

    그땐 정확히 UI/UX 라는 용어도 모른채

    게임내 버튼의 모양과 위치, 게임내 기능, 게임 모드 등

    각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공책이나 자투리 종이에 낙서하듯 적어두곤했다.

  • 아마 대학 1학년 1학기 쯤 그린것으로 추정되는데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게임 특성상

    모바일 버전으로 나오기 충분한 가능성이 보였고

    당시 for kakao 게임이 유행하고 있어서

    'for kakao' 라는 타이틀을 단 TECHNIKA의 모바일 버전을 상상해 보았다.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그래픽을 동경해왔고

    내가 만들어보고 싶어서 직접 시도

  • -  작업물에 타이틀 끼얹기 -

  • 다른 느낌으로 만들어보기도 하고

    마지막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노트스킨 Entity 작업물

     

    특히 노트스킨은 Recolor Adjustment Layer 를 사용하여

    다른 특성을 가진 노트 요소를 만들기 쉽게 해둠

  • 사실 이 Notefolio 라는 사이트는

    실제 이 게임 시리즈의 UI 아티스트였던

    'CUCUMBER Studio' 님의 작품 페이지를 통해 들어오게 되었다.

     

    완성하진 않았지만

    알고있는 방법을 활용해 본 의미있는 실습 결과물

    게임 서비스가 종료된 만큼

    팬으로서 시간날 때 완성해보고 싶은 작업

     

    제작도구 : Affinity Des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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