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식 불고기 전문점 '일상별식' 브랜드 디자인

  • 가정식 불고기 전문점 

    '일상별식' 브랜드 디자인 

     

     

    Project Description

      

    일상별식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구워 먹었던 불고기를 일상의 음식이 아닌 특별한 별식으로 제안하는 가정식 불고기 전문점으로, 불고기 뿐만 아니라 버터장조림비빔밥, 매운돼지갈비찜정식 등 한끼 식사도 별식으로 제안하는 특별한 모던 한식집입니다.

    인천에서 유명한 "숭의가든"의 2세가 경영하는 곳으로, 질 좋은 고기와 깊이 있는 레서피는 이미 보증되어 있었습니다. 가지공장은 이러한 장점에 "별식"이라는 코드를 넣어 조금 더 현대적으로 한식을 재해석하였고, 뿌연 연기와 시끄러운 회식장소로만 여겨지는 고기집을 엄마의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가정식 불고기집"으로 리포지셔닝하여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시켰습니다. 실제로 일상별식은 깔끔한 공간에서 고기를 구워 먹고 싶어하는 젊은 커플은 물론, 어르신과 아이의 손을 잡고 오는 가족들, 그리고 홍대라는 위치 특성상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일상별식의 디자인 영감은 독특하게도 "화투"인데, 한국의 옛날 가정을 생각하니 자연스럽게 화투가 떠올랐고 이를 그대로 그래픽에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일상별식의 이름에서 따온 "별"을 젓가락이 집는 듯한 형태를 만들어 실제 로고에 심볼처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상별식만의 이러한 모티브들은 매장내 장식물에도 적극 사용되었는데, 옛날 술병을 연상케 하는 오브제와 작은 미니 성냥, 그리고 포스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간 역시 빈티지한 가정집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눈에 띄는 공간은 현관 앞 메인에 위치한 평상 공간으로 마치 옛날 할머니 집에 개다리소반을 두고 앉아 식사하는 느낌을 주며, 밖을 지나가는 사람들도 이 모습을 추억 속에서 꺼내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길게 펼져져 있는 복도형의 메인 홀에는 각각 높은 책장으로 테이블을 나누어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하였고, 옆에서 보면 은은한 조명 아래 마치 한 가족이 모여 식사하는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조리 공간은 한식집에서 잘 하지 않는 오픈 주방을 과감히 선보여 고객들로 하여금 믿음과 신뢰를 가질 수 있게 하면서 보다 현대적인 공간에서 한식을 맛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Project Details

    Client : 일상별식

     

    Tags : Identity, Naming, Graphic, Furniture, Interior, Marketing, Brand Management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EGGPLANT FACTORY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EGGPLANT FACTORY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