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디저트 카페 브랜드 "화신풍"

View
2137
Love
33
comment
3
  • 입맛과 눈맛을 사로잡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 꽃이 피려고 함을 알리는 바람 화신풍(花信風)

    브랜드 스토리


    화신풍(花信風) : 꽃이 피려고 함을 알리는 바람
    "차갑던 겨울에도 어느새 꽃이 폈다."
    꽃이 피는 봄은 새로운 시작,
    긴 겨울 뒤 생동감과 온화함을 의미합니다.
    겨우내 지친 마음을 녹이고 달래줄 꽃의 맛
    따사로운 햇살, 향긋한 꽃내음, 싱그러운 맛까지
    '화신풍'은 꽃의 색과 향과 맛을 담았습니다.
    피로한 일상, 따뜻한 봄을 찾는 당신
    일년 내내 눈과 입에 찾아 올 향긋한 꽃 바람 '화신풍'
    입맛과 눈맛을 사로잡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
    '화신풍' 

  •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라는 옛 속담이 있다. 이는 예부터 우리 민족이 음식의 미(美)에 대해 중요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말이기도 한다. 이 말에 주목하고 한국 식문화의 아름다운 눈맛과 감칠맛나는 입맛을 실현시키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화신풍을 기획했고 그것의 주 아이템으로 오래 전부터 영양이나 미적으로도 아름다운 우리나라 전통식료인 꽃으로 브랜드를 기획했다. 꽃은 외적 내적 아름다움이나 길한 것 등의 의미로 사용 되어져 왔다. 이러한 꽃이라는 긍정적인 의미와 외적인것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기획했다. 심볼로고의 전체적인 형태의 모티브는 떡살 문양에서 가지고 왔고 안에 들어 간 문양은 화신풍의 의미 그대로를 전달하기 위 해 꽃이 바람을 타고 오는 문양을 넣었다. 타입 로고의 경우 네모꼴 서체를 이용하여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나타내 고자 했고 동일한 방향으로 뻗어 있는 세리프 들로 바람의 흐름을 표현하고자 했다. 로고의 색상은 블랙으로 한국식 전통 디저트 브랜드로써의 차분하고 정직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은 현대적으로 해석된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흑백을 사용하여 보여 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템은 검은색과 흰색을 주로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화신풍의 로고를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유니폼은 한복의 깃을 연상시키는 V자 형태의 앞치마와 하얀색 셔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차 패키지는 보자기의 형태와 조선의 백자에서 모티브를 따와 제작했으며 하얀색에서 느껴지는 담담함과 화신풍의 깨끗하고 정직한 차의 맛을 표현하기 위해 제작 되었다. 패키지에 사용 한 이미지는 선적인 로고와 어울릴 수 있도록 면적인 그래픽을 이용한 조합으로 제작했다.

     

     

    REUANG © 201‌9. ALL RIGHTS RESERVED.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르앙(reuang)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르앙(reuang)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