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37회 졸업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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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oul Women’s University
    Industrial Design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제품·전시공간·사용자경험(UX) 디자인에 대한 이론과 지식을 갖추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로서의 소양과 인격을 갖추며, 디자인의 여러 분야에 대한 창의력과 표현력 및 실무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저학년에서 이수한 전공기초과목을 바탕으로 2학년부터 제품디자인과 전시공간디자인을 포함하여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과목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정보화 및 미디어의 변화에 발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디자인 과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교육의 결과를 실제 디자인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 능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실습을 통한 실천적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UX Design
     
    Gen.Z , Last Fit Economy , Social Innovation 
    세 가지의 트렌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Framework, 유저 리서치 , Insight 도출 , Idea 및 Concept Generation, 시나리오 개발 , Interaction Design 등 UX 디자인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제안하였다.
     
     
    Product Design
     
    Digital Fabrication Design
    누구나 작은 공간에서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할 수 있는 시대에 발맞춰, 3D 모델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현재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능 중심, 실용중심, 디지털 중심의 현장 디자인 개념에 근거한 합리적인 상품을 디자인하였다.
     
     
    BX Space Design
     
    Spatial Simulation
    전시 디자인에 관련된 주제와 개념을 설정하고, 브랜드를 선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하나의 주제에 대하여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창의적이며 밀도 있는 결과물을 제작하였으며 또한 전시된 작품에서 새롭게 정의한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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