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 _ 전통차 꽃일다

  •  

    브랜드 컨셉

    과거에 전통적인 느낌으로만 강했던 차음료 패키지디자인을 현대 트렌드에 맞춰 건강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였다. 이해하기 쉽고 거부감을 없애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하였으며, 단순히 건강을 챙기는 차음료가 아닌 재미있는 이름을 붙여 소비자에게 젊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브랜드 네이밍 컨셉

    꽃일다

    '한창 좋아진게 나타나 보이다'라는 순 우리말로 '꽃일다'라고 네이밍 하였으며, 전통차와 어우러지는 느낌과 자연을 연관지어 차 고유의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상징하도록 하였다.

     

    브랜드 디자인 컨셉

    브랜드로고를 복잡하지 않은 캘리그라피 형태로 두어, 전통스러운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이 한 번에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패키지 디자인 컨셉

    제주 꿀 담은 그린티(녹차)

    건강함과 자연을 함께 상징할 수 있도록 녹색계열을 사용하여, 산뜻한 패턴으로 표현하였다. 녹차가 생산되는 '제주도'와 '꿀'이라는 단어선택으로, 씁쓰름한 맛의 거부감을 없애고자 하였다.

     

    유자 통통 레몬티(유자+레몬)

    '유자'의 달달한 맛과 '레몬'의 새콤한 맛의 조합으로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밝은 노랑 계열과 연두색을 사용하여 패턴화 하였으며, '유자 통통 레몬티'라는 이름으로, 발랄하게 보여지도록 하였다.

     

    오미자 꽃 로즈티(오미자)

    '오미자'의 새콤달콤함과 '로즈 꽃'의 우아함을 붉은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여 패턴으로 표현하였으며, 시각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자 하였다.

     

    스위트 오곡 브라운(오곡)

    '오곡'의 거친 느낌을 '스위트 브라운'이라는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하여, 거부감 없이 건강함을 나타낼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패키지의 그래픽적인 요소로는 음료마다의 각 해당하는 건강 재료들을 일러스트로 간결하게 그려 넣어 패턴으로 적용 시켰으며, 소비자가 무엇인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17년 트렌드에 맞게 불필요하고 복잡한 요소들을 지우고, 간단하고 명확하게 그래픽에 시선을 집중시키도록 하였으며, 서체들을 작고 깔끔하게 정렬시켜 전체적으로 전통스러운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이 한 번에 느껴질 수 있도록 하였다.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yegre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yegre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